입주기업 현장의 목소리 적극 청취 및 지원방안 등 강구
이날 회의에서는 스타기업 발굴을 위한 입주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지적재산권, 시제품제작, 인증, 전시박람회, 홍보·마케팅) 및 멘토링지원사업, 교육계획등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으며, 광주테크노파크와의 연계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사전 수요조사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성수 센터장을 비롯해 취창업지원단 교수, 입주기업 임직원등 총 15명이 참여하여 입주기업과 긴밀한 소통을 진행했다.
김성수 창업보육센터장은 입주기업 사업화 지원을 위한 예산확보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입주기업과의 적극적인 애로사항등 소통을 통하여 지원의지를 피력하였으며, 매출 및 고용의 안정적인 성장을 당부하였다.
한편 호남대 창업보육센터는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전국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받았으며, ▲BI운영지원사업, ▲테크노파크 예비창업가 발굴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창업보육센터(BI) 리모델링 지원사업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및 광주전남지역혁신플렛폼 사업단 주관 ▲코워킹스페이스 구축사업 특허청, 중기부가 주최하는 '광주·전남권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 등 6개 사업을 유치·수행하는 등 예비창업자 및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큰 성과를 거뒀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