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형지엘리트, 속옷기업 좋은사람들 인수 추진

형지엘리트, 속옷기업 좋은사람들 인수 추진

등록 2022.07.26 18:39

천진영

  기자

공유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 전경. 사진=형지엘리트 제공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 전경. 사진=형지엘리트 제공

패션그룹형지의 계열사 형지엘리트가 속옷 전문기업 좋은사람들 인수전에 참여한다.

형지엘리트는 지난 25일 좋은사람들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고 26일 밝혔다.

패션그룹형지는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제화잡화 등 총 17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인수전을 통해 이너웨어 시장까지 진출할 경우 명실상부한 국내 정상의 토털패션기업으로 나갈 수 있다는 판단이 반영된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국내 패션의류 시장은 복종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크로스 오버(Cross-Over) 시대로 접어들었고, 브랜드간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시너지와 수익원 다각화를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1993년 설립된 좋은사람들은 보디가드·예스 등 속옷 전문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 서울회생병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고, 이후 회생계획안을 마련하기 전 인수자를 확보해 자금을 마련하는 방식인 '인가 전 인수합병'(인가 전 M&A) 절차를 밟아왔다. 지난 11일에는 우리파인우드컨소시엄와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좋은사람들은 '스토킹호스' 매각 방식에 따라 경쟁 입찰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방법은 우선매수권을 확보한 인수예정자를 미리 선정한 뒤 추가 인수 의향자를 대상으로 높은 가격이나 새로운 조건을 제시할 경우 바뀔 수도 있는 입찰 방식이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