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농협광주본부, 26일 광주지방검찰청· 27일 지역본부에서 명절장터 개장!

농협광주본부, 26일 광주지방검찰청· 27일 지역본부에서 명절장터 개장!

등록 2022.01.16 13:58

김재홍

  기자

공유

명절선물용 과일 등 최대 10~30% 저렴하게 공급 예정

첫 번째 줄 왼쪽에서 세 번째 고성신 광주지역본부장첫 번째 줄 왼쪽에서 세 번째 고성신 광주지역본부장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고성신)는 지난 13일 지역본부 3층 회의실에서 ‘2022년 설 명절 직거래장터’ 개장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광주관내 15개 지역농·축협 판매사업 담당자들이 참여해 설 명절 직거래장터 품목선정 및 운영계획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설 명절을 앞 두고 광주본부는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지방검찰청에서 1월 26일에, 농협광주본부 주차장에서는 1월 27일에 각 각 설 명절 큰 장터를 개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 광주지방경찰청도 예약주문방식으로 명절 직거래장터에 동참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금번 장터를 통해 광주지역 15개 지역농·축협의 조합원들이 생산한 50여개의 우수 농·축산물과 및 농협계통에서 취급하는 명절선물용 상품, 제수용품 등을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 보다 최고 10~3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고성신 본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성수 품목의 가격 안정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면서 “올해 명절직거래장터를 통해 광주 시민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선물용 과일 및 지역 우수 농축산물을 유통비용을 절감한 저렴한 가격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