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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기아 ‘EV 멤버스’ 출시···전기차 충전·케어 서비스 진행

산업 자동차

기아 ‘EV 멤버스’ 출시···전기차 충전·케어 서비스 진행

등록 2021.08.11 10:19

윤경현

  기자

전국 20개사 충전소 통합 이용·결제멤버시 총 네가지 분야 서비스 구성

기아 전기차 ‘EV6’. 사진=기아 제공기아 전기차 ‘EV6’. 사진=기아 제공

기아는 기존 내연기관차 멤버십과는 차별화된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아 EV 멤버스는 기아가 전기차 구매 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EV 라이프를 돕기 위해 출시한 전기차 전용 멤버십이다.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에 걸친 서비스로 구성된다.

멤버십 고객은 ‘기아 EV 멤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필요와 취향에 따라 신청 후 결제하면 되고, 결제 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기아의 전기차 구매 고객은 기아 EV 멤버스에 가입할 경우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을 통해 충전 사업자별 별도 가입 없이 국내 20개사 충전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충전 결제 시에도 모든 제휴 충전소에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100% 활용할 수 있으며, 기아의 충전 대행 서비스인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와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이용 시에도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신차 외관 손상과 관리에 특화된 ‘EV 카 케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사이드미러, 도어, 범퍼 등 미리 선택한 부위의 외관 손상 시 교체 또는 수리를 보장해 주는 EV 스타일 케어를 비롯해 △EV 세이프티 케어(도난, 화재, 침수 보상) △EV 타이어 케어 등을 가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차량 보호 PPF 필름, 세차, 공기 정화, 쉴드 등 고객의 선호에 따라 구매한 신차의 관리를 위해 결제 후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가 구성된다.

기아 EV 멤버스는 기존 기아 전기차 보유 고객을 포함해 기아의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신차 구매 후 가입 시 충전 및 다양한 프로그램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신차 구입 포인트도 제공된다.

특별히 EV6 구매 고객에게는 신차 구입 포인트 이외에도 기아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차량 관리를 받을 수 있는 EV 케어 30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며, EV6 사전 예약자에게는 웰컴 차징 30만 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의 전기차를 구매한 모든 고객분들이 충전 걱정을 해소하고, 안전한 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만을 위한 인프라 확대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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