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12년 연속 ‘GCSI’ 1위 선정

넥센타이어, 12년 연속 ‘GCSI’ 1위 선정

등록 2021.07.12 16:27

윤경현

  기자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 평가

(왼쪽부터) 배순훈 글로벌경영협회장, 이일희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BS 고객만족팀장. 사진=넥센타이어 제공(왼쪽부터) 배순훈 글로벌경영협회장, 이일희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BS 고객만족팀장. 사진=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는 12년 연속 ‘2021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 서울시 및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9만7000여명의 고객이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했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론칭한데 이어 작년에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넥스트레벨 GO’ 를 론칭했다.

업계 최초로 시행된 비대면 타이어 장착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GO’는 타이어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와 함께 고객의 차량이 위치한 장소로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또한 안전운전을 위해 고객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新 명품보증제도’를 최고급 제품 △엔페라 AU7 △엔페라 AU5 △엔페라 RU5 △엔페라 슈프림에 확대 도입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작년, 유럽에서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아데아체 모터벨트’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최근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르쉐의 파나메라, 아우디 A3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업체에 타이어를 공급해 오고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