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안철수, 이준석 당선에 “기성 정치의 틀과 내용 바꿔야”

안철수, 이준석 당선에 “기성 정치의 틀과 내용 바꿔야”

등록 2021.06.13 14:28

김정훈

  기자

공유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3일 이준석 당 신임 대표 당선과 관련해 “기성 정치의 틀과 내용을 바꾸라는 것이고 대한민국이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국민적 변화의 요구”라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경기 남양주의 다산 정약용 생가를 방문한 사진을 올리면서 국민의힘 6·11 전당대회 결과 후 이같은 공식 입장을 냈다.

그는 “정치 변화는 시대정신이 됐다”면서 “변화의 시작은 제1야당에서 시작됐지만, 변화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할 책임은 여야 정치권 모두에게 주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권 전체가 비전과 혁신 경쟁에 나섬으로써 이번에 분출된 역동적 정치 에너지를 잘 살려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실용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적은 뒤 “이념과 진영 논리에 함몰돼 냄비에서 천천히 삶아지는 개구리의 운명을 맞을 것인가, 아니면 실용과 과학기술의 정신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로 대전환을 이룰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