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민주당, 부동산 공급대책 당정 TF 구성

민주당, 부동산 공급대책 당정 TF 구성

등록 2021.05.31 21:27

장기영

  기자

공유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진선미 특위원장(왼쪽세번쨰)이 발언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진선미 특위원장(왼쪽세번쨰)이 발언하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 공급 대책과 관련해 당정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1일 고위전략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추가 공급 대책과 세제 부분 등을 (공급 대책 TF에서) 논의해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TF에는 민주당에서 정책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등 각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다. 정부에서는 국무총리실 주관 아래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관계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공급분과는 6월 1일 오후 경기·인천 기초단체장과 정책 현안에 대한 회의를 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집값의 10% 안팎으로 자기 집을 살 수 있게 하는 ‘누구나 집’을 경기, 인천 등에 추가로 공급하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