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권준학 농협은행장 “청년 농업인들 성공에 다양한 금융지원”

금융 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 “청년 농업인들 성공에 다양한 금융지원”

등록 2021.03.09 10:05

주현철

  기자

공유

사진= 농협사진= 농협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양돈 스마트팜 창업 준비 농가 방문해 청년 농업인을 격려했다.

농협은행은 9일 권 행장과 농업금융컨설턴트가 전날(8일) 경기도 포천시에서 양돈 스마트팜 신축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농업인 최성규 씨 농가를 방문해 창업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금융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청년농업인의 창업지원을 위해 농장 마련, 판로 개척, 영농 지도 등을 내용으로 한 ‘생애주기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계획 수립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영농 전 단계에 걸쳐 농업인을 지원하고 있다.

최 대표는 “막연했던 스마트팜 창업 계획이 농협은행 컨설턴트의 조언을 받고 명확해졌다”며, “농협은행 컨설턴트는 본인이 농사짓는다는 생각으로 농업인의 입장에서 컨설팅을 해주고 있어, 귀농이나 창업농에 도전하는 청년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실제로 컨설팅을 통해 스마트팜 건축비용을 6억원이나 감축했다”고 밝혔다.

권 행장은 "최성규 농업인의 사례는 창업농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농협은행은 대한민국의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들이 농업·농촌 현장에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