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스토리 작가 하우스’ 대상지 고양시 선정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스토리 작가 하우스’ 대상지 고양시 선정

등록 2020.12.03 16:40

안성렬

  기자

공유

시나리오 작가 공간조성을 위한 리모델링과 이용 작가 모집 예정집필, 교육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기획·운영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스토리 작가 하우스’ 대상지 고양시 선정 기사의 사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일 경기도와 함께 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한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대상지로 고양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시나리오 집필 공간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시나리오 창작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영화 제작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연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지원한 지역을 대상으로 서류·현지심사 및 프레젠테이션(PT) 등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고양시를 최종 대상지로 선정했다.

고양시는 일산동구 장항동에 있는 일산방송컴플렉스 관련 시설·공간 일부를 대상지로 신청했다. 이에 따라 도는 공간조성비, 창작활동비 등 예산과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고양시는 시설 운영관리와 프로그램 보조 인력 배치 등을 추진한다.

또한, 선정 공모지가 창작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리모델링을 진행한 후에 도민 시나리오 작가를 모집할 예정이다. 시나리오가 왼성될 때까지 소요 기간을 고려해 약 6개월 1기수 기준, 10명 내외의 작가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 작가에게는 개인 집필 공간이 제공과 함께 전문가 강의, 창작활동비, 전문 지도 프로그램 등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을 위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선정 공모지를 바탕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영화상영, 해설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