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340만대를 출하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72.3%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은 60% 안팎으로 높은 편이었지만, 분기 점유율이 70%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3분기 점유율은 67.9%, 전 분기 점유율은 69.4%였다.
이는 스마트폰 라인업이 기존보다 늘어나면서 신제품 효과로 점유율이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8월 갤럭시노트20을 출시한 데 이어 9월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5G까지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을 줄줄이 내놨다.
삼성전자 점유율이 상승한 만큼 애플과 LG전자 점유율은 하락했다. 두 제조사 모두 10% 미만을 기록했다.
애플은 작년 동기(9.8%)보다 0.9%포인트 떨어진 8.9%였고, LG전자는 작년 동기(11.7%)보다 2.1%포인트 떨어진 9.6%로 집계됐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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