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토요타·렉서스, 2년 연속 ‘수입차 부문’ 왕좌 오르다

토요타·렉서스, 2년 연속 ‘수입차 부문’ 왕좌 오르다

등록 2020.10.07 09:56

윤경현

  기자

공유

토요타, ‘판매서비스 만족도·초기품질 만족도’ 1위렉서스, ‘AS서비스 만족도·내구품질 만족도’ 1위

토요타와 렉서스는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토요타와 렉서스는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한국토요타자동차와 렉서스코리아가 2년 연속 수입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7일 한국토요타자동차에 따르면 ‘2020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 결과 수입차 부문에서 토요타가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 만족도(TGW-i)’ 두 부문에서 1위, 렉서스는 △‘AS서비스 만족도(CSI)’ △‘내구품질 만족도(TGW-d)’에서 1위에 올랐다.
 
토요타와 렉서스는 모두 해당 항목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렉서스도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에서 2위를, 토요타는 ‘AS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함께 기록했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데 대하여 무엇보다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원에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토요타, 렉서스는 이번 결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월 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전시장 시승회 및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커넥트투 음료 일부 할인 등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 전문조사기관으로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입 의향자 등 총 10만4208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