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생명과학부 유영준 교수···10월 7일 저녁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
9월 임시휴관으로 10월에 개최하는 올해 아홉 번째 과학스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45명 선착순에 한하여 사전예약 및 현장 수강이 가능하다. 과학스쿨은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과학스쿨 ‘유비퀴틴 단백질’ 강연은 GIST 생명과학부 유영준 교수가 맡는다. 이날 강연 주제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유비퀴틴’이라는 비교적 작은 단백질이다. 강연에서는 세포 내 거의 모든 기능에 관여하고, 역대 3번의 노벨상 수상 연구에 등장하기도 하는 유비퀴틴에 대해 전하며 건강한 세포, 건강한 몸과 마음에 대해 다룬다.
유영준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석사, 미국 앨라배마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유타대학교 박사후연구원, 연구교수를 지낸 석학이다. 이후 미국 LBC(Lucky Biotech Co) 선임연구원, 대전 LG바이오텍연구소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GIST 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하고 있다. 과학스쿨의 연간 강연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