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카카오M “연내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350여편 제작”

카카오M “연내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350여편 제작”

등록 2020.09.01 15:00

이어진

  기자

공유

사진=카카오M 제공.사진=카카오M 제공.

카카오M은 카카오TV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연내 350편 제작, 방영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올해 드라마 6개, 예능 19개 등 총 25개 타이틀, 350여편의 에피소드를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카카오TV를 재편했다.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슬로건으로 카카오톡 내에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다. 카카오톡 톡캘린더와 연동돼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될 때마다 콘텐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신 본부장은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의 특징으로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 등을 꼽았다.

신 본부장은 “모바일로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은 짧은 숏폼이 아닌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이라며 “각 회별로 기승전결의 완결성을 갖추고 다음회차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며 압축된 플롯으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카카오TV는 모바일을 통한 영상 소비를 확대하고 있는 사용자, 브랜드 세이프티를 중시하는 기업과 브랜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소재와 형식을 갈망하는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새롭고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