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8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하나생명, DIY형 모바일 방카 암보험 출시

하나생명, DIY형 모바일 방카 암보험 출시

등록 2020.06.19 09:00

장기영

  기자

공유

하나생명은 고객이 필요한 암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전용 상품 ‘손안에 골라 담는 암보험’을 판매한다. 사진=하나생명하나생명은 고객이 필요한 암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전용 상품 ‘손안에 골라 담는 암보험’을 판매한다.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은 고객이 필요한 암 보장을 선택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 모바일 방카슈랑스 전용 상품 ‘손안에 골라 담는 암보험’을 19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담도·담낭암, 췌장암, 남성·여성특정암, 소액암 중 원하는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다.

소액암을 제외한 암 진단 시 진단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유방암, 남성·여성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을 보장한다.

보험 가입은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20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장기간은 10·20년 연납과 일시납 중 선택 가능하다.

보험료는 30세 남성, 20년 만기, 전기납 기준 위암, 폐암, 간암 보장 선택 시 연간 8170원이다. 소액암 이외에 보장을 선택하지 않은 암 진단을 받은 경우에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김인석 하나생명 사장은 “한국인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요즘 시대에 부담 없이 암 발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했다”며 “기존 암보험 가입자도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에 따라 보장이 필요한 암을 선택해 보장금액을 늘릴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