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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카톡 챗봇 상담 ‘단도봇’ 최초 운영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카톡 챗봇 상담 ‘단도봇’ 최초 운영

등록 2020.03.25 22:52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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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 화면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 화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는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인 ‘단도봇’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도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센터의 상담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상담 채널 ‘단도봇’을 개설했다.

‘단도봇’은 ‘단(斷)도박’과 챗봇(Chatbot)의 합성어로 도박문제를 주제로 대화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말한다. 카카오톡의 ‘단도봇’을 이용하면 도박문제 자가 검사, 상담 신청은 물론 가까운 상담센터도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를 검색한 후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누구나 ‘단도봇’과 상담할 수 있다.

올해 ‘단도봇’이 신설되면서 센터의 상담 채널은 기존의 △헬프라인 전화상담(국번 없이 1336, 무료) △넷라인 온라인상담 △문자 정보제공(1336) △카카오톡 챗봇까지 모두 4개를 운영하게 된다.

이홍식 센터 원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성인 및 청소년들의 온라인 도박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라며 “카카오톡 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면 센터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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