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국복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메이커교육센터 개소

한국복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메이커교육센터 개소

등록 2020.01.15 13:00

안성렬

  기자

공유

산·학·관 거버넌스 협약 체결

사진=국립한국복지대학교사진=국립한국복지대학교

국립한국복지대학교(총장 이상진)는 지난14일 교내 인학관에서 창업보육센터와 메이커교육센터 개소식 및 지역직업교육거점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산학관 거버넌스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이정인 고용노동부평택지청장, 이윤하 평택시의회 운영위원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회장, 백운만 경기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정의붕 (사)한국창업보육협회장, 김용원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협회장, 김백경 경기지역창업보육전문매니저협의회장 등 창업지원 유관기관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복지대학교는 평택시와 경기남부권역의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약 4억여원 규모의 국립대학교 육성사업비와 혁신지원사업비를 투입해 지역사회 협력의 거점역할을 하게 될 △창업보육센터는 보육실 12개와 공동협업실(Co-Working Hall), 회의실 등을 갖췄고 △메이커교육센터는 디자인씽킹 홀(Design Thinking Hall)과 교육용, 산업용 3D프린터를 구비해 초·중·고 학생 및 지역 산업체,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지자체·산업체·소외계층 지원기관 등이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보공유 및 현장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해 산업발전, 지역사회발전, 현장실습, 취·창업 등 상호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상진 총장은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을 위한 국립대학의 역할 중 하나로 창의력 신장 교육과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창출 등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시작은 미약하나 나중은 창대하리라’는 말처럼 점점 더 활성화되는 산·학·관 협력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일자리창출 및 산업발전을 위한 한국복지대학교의 관심과 협력에 깊이 감사하며 창업보육센터와 메이커교육센터가 산·학·관 협력의 거점으로 계속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경기남부권역의 창업생태계 조성 및 지역거점으로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창업보육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외에도 평택시의회와 평택상공회의소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박광재 창업지원단장·강 필 혁신지원사업단장의 전반적인 사업설명 후 현판 제막 및 테이프 커팅을하고 메이커교육센터와 창업보육센터 시설을 살펴보는 것으로 개소식 행사를 마쳤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