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프로젝트 실습 통한 경력인재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프로젝트 실습 통한 경력인재 양성

등록 2019.09.06 18:36

주성남

  기자

공유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는 1년 동안 진행되는 팀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경력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하드웨어 개발과정에 집중된 컴퓨터공학과의 경우 프로그래밍 기술을 사용하는 전 분야 취업이 수월한 편이다”며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개인의 실력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프로젝트 실습을 진행, 실무 경험과 포트폴리오 제작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1년 단위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실습은 관련 전공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그래밍 결과물이 적용된 장비 및 장치 개발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실무능력을 쌓으면서 동시에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게 된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학교 관계자는 “프로젝트 외에도 방학 중 심화학기, 창의인재캠프 등을 통한 전공별 융·복합 교육을 진행하면서 경력 같은 신입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중점을 두고 실기위주의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과 졸업 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컴퓨터공학과를 포함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계열은 소프트웨어공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로봇/드론학과,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 학과별 융·복합교육을 통해 개발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 및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