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아주대병원, ‘암생존자를 위한 힐링캠프’ 개최

아주대병원, ‘암생존자를 위한 힐링캠프’ 개최

등록 2019.05.28 11:35

안성렬

  기자

공유

암생존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사진=아주대병원사진=아주대병원

아주대병원(병원장 한상욱)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암생존자를 위한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2018년이후 세 번째로 열린 이번 캠프의 주제는 ‘오직 나를 위한 쉼’으로 △ ‘나’움직이기(신체활동증진) △ ‘나’사랑하기(이완명상) △ ‘나’표현하기(소통과 공감) △ 자신감 회복하기(이완명상) △ 자신감 강화하기(건강한 자기관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힐링캠프에는 암 치료 후 통증 및 부작용, 디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참여해 일상을 벗어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및 건강관리 방법교육 등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자신감을 향상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미선 센터장은 “암 치료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생존자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암 치료가 끝난 후 신체적·정서적·심리 사회적으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암생존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 증상관리, 건강관리, 마음건강 및 일상복귀 지원 등 맞춤형 포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