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고려직업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전공, tvN '수미네 반찬' 경호 담당

고려직업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전공, tvN '수미네 반찬' 경호 담당

등록 2019.05.17 17:05

주성남

  기자

공유

사진=고려직업전문학교사진=고려직업전문학교

지난달 24~25일 오픈한 tvN '수미네 반찬' 서울점에서 고려직업전문학교 경찰경호전공 학생들이 경호를 담당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특집으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주인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호스트인 김수미부터 국내 스타 셰프, 연예인들이 출동해 무려 100인분에 달하는 메뉴를 만드는 큰 행사인 만큼 각별한 경호임무가 주어졌다.

학교 관계자는 “방송사 혹은 평창 동계올림픽 등 세계 대회의 경호 인턴십을 나갈 수 있는 고려전의 경우 최근 경찰경호학과에서 중요시 판단되는 이력을 쌓아주는데 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스펙을 쌓고자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전은 경호실무 전문가의 최적화 된 맞춤 실무형 교육으로 입학과 동시에 3명의 교수진이 케어하는 학업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 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인 3개 이상의 무도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특강수업과 교내 자체내 종목별 실습실이 구비돼 있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무도연습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외 경호 업체, 경찰공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산업체와 학교 관공서간의 산학협약을 맺어 다양한 인턴십과 채용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고려전의 취업률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졸업 후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전문대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갖춤과 동시에 민간 경호업체, 공항, 항만 안전요원, 군장교, 부사관, 시스템 등으로 취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고려전은 현재 2020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별도의 원서접수비 없이 온라인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