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오는 6일 ‘2019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개막

오는 6일 ‘2019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개막

등록 2019.04.03 10:29

노상래

  기자

공유

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등 준비 ‘만전’

봄의 왈츠 촬영지 인근 유채꽃밭 (사진제공=완도군)봄의 왈츠 촬영지 인근 유채꽃밭 (사진제공=완도군)

오는 6일 막을 올리는 ‘2019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를 앞두고 청산도 전 주민들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편제 세트장 일원에 유채꽃 단지를 조성하고, 축제 때 만개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를 하고 있다. 또 휴경 농지 및 도로변에 리빙스턴데이지, 펜지 등 꽃 묘 2만 본을 심고, 화단 및 포토존 등을 설치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드라마 세트장, 범바위, 도청리, 지리, 신흥리 해변가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정비 및 청소를 실시하는 등 청산면 직원은 물론 지역민들 모두 깨끗한 청산도를 만들고, 청산도슬로걷기축제의 성공개최를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2019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는 오는 6일부터 5월 6일까지 ‘느림은 행복이다’주제로 힐링 여행, 나눔 여행, 공정여행, 가치 있는 여행 등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세계슬로걷기길 1호인 청산도 슬로길 11코스를 완보하는 ‘청산완보’와 ‘청산도 힐링토크’, ‘유채꽃 정원 버스킹’, ‘범바위 기 체험’ 등 5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13일 오후 2시에는 서편제길 특설무대와 봄의 왈츠 세트장 일원에서 개막행사가 열린다.

박미정 청산면장은 “올해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는 그 어느 해보다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했다” 며 “청산도를 찾는 관광객에 큰 만족감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관광객들이 청산에서 좋은 기운을 많이 받고 느림의 여유를 만끽하며 힐링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