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임실군,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교육 추진

임실군,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교육 추진

등록 2018.05.16 15:53

우찬국

  기자

공유

이달부터 9월까지 3개 과정에 45회 교육 실시 지역식문화 리더양성 및 올바른 식생활 실천 목적

임실군은 이달부터 9월까지 우리음식연구회, 농업인, 일반인 등 60명을 대상으로 전통음식반, 전통장류 활용 음식반,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 취득반 등 총 3개 과정에 45회의 계승활동 교육을 실시한다.

임실군,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교육 추진 기사의 사진

이번 교육은 지역 식문화 리더 양성과 지역 농산물 소비 및 향토음식 발굴․계승 활동을 하여 농업․농촌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녹색식생활 실천을 이뤄내는 게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실생활에 활용이 쉽고 향토음식자원을 상품화, 부가가치화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편성 이론, 시연, 실습 및 현장견학 등을 병행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며, 총 교육일수의 80%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신청은 5월 23일(수)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 방문접수 또는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이메일(e-mail) 접수도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교육을 통해 향 토음식 및 농촌자원의 문화적 가치 및 중요성을 이해하고, 지역식문화 리더로서의 능력을 배양하여 전통식문화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