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세단과 스포츠카의 융합” BMW 그룹 코리아, 6세대 ‘뉴 M5’ 공개

“세단과 스포츠카의 융합” BMW 그룹 코리아, 6세대 ‘뉴 M5’ 공개

등록 2018.05.14 19:09

김민수

  기자

공유

BMW 그룹 코리아가 14일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를 통해 6세대 뉴 M5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사진=BMW 그룹 코리아 제공)BMW 그룹 코리아가 14일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를 통해 6세대 뉴 M5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사진=BMW 그룹 코리아 제공)

BMW 그룹 코리아가 M시리즈 최초로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탑재한 6세대 ‘뉴 M5’를 공개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14일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6세대 뉴 M5를 선보였다. BMW 고성능 브랜드 M을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뉴 M5뿐 아니라 뉴 M2, M3 및 M4 컴페티션 모델 등 다양한 M 모델을 체험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의 주인공인 BMW 뉴 M5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과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을 융합한 모델로 지난 198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즈니스 세단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6세대 뉴 M5는 M시리즈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를 탑재해 강력하고 흔들림 없는 주행을 선보이며 최고급 세단에 어울리는 넓은 공간과 첨단 주행보조 기술 옵션,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뉴 M5는 M xDrive를 통해 이상적인 일상 주행 성능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과 탁월한 트랙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M xDrive는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되며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사륜구동 모드는 어떠한 지형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코너링 가속시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해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순수 후륜구동 모드(2WD)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의 M5와 동일한 수준의 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는 가볍고 빠른 기어 변경으로 독보적인 민첩성을 제공하며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존재감 있는 배기 사운드 역시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진다. 플랩 제어식 배기 시스템을 탑재한 덕분에 M 사운드 컨트롤(M Sound Control) 버튼을 사용해 보다 조용하고 부드럽게 조정할 수 있다.

뉴 M5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 만큼 차체도 새롭게 디자인됐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으며 정교한 라인이 적용된 알루미늄 보닛과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은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는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뉴 M5 출시와 함께 전세계 오직 400대만 생산되는 뉴 M5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은 국내에 1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뉴 M5 퍼스트 에디션에는 에디션 전용 프로즌 다크레드 메탈릭(Frozen Dark Red Metallic) 외장 컬러와 풀 (Full) 메리노 가죽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인디비주얼 옵션과 ‘M5 퍼스트 에디션 400대 중 하나(M5 First Edition 1/400)’라는 문구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한편 BMW 뉴 M5의 가격은 1억469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으로 책정됐다. BMW 뉴 M5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