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1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이용섭 후보, “판문점 선언, 평화 위한 위대한 도약”

이용섭 후보, “판문점 선언, 평화 위한 위대한 도약”

등록 2018.04.30 17:18

강기운

  기자

공유

“한민족 웅비의 희망을 갖고 선언 이행을 위해 힘 모아야”

이용섭 후보이용섭 후보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판문점 선언은 평화를 위한 위대한 도약이다”며 “한민족 웅비의 희망을 갖고 선언 이행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남북관계 개선과 전쟁위험 해소,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3개 분야 13개항의 선언에는 한반도 평화 번영을 위한 6·15공동선언 등 기존의 남북간 합의를 재확인하고, 실행 진전시키고자 하는 두 정상의 확고한 의지가 담겨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성 설치, 오는 8.15에 이산가족과 친척상봉 진행, 경의선·동해선 철도, 도로연결, 비무장지대의 평화지대 실현, 서해 북방한계선 일대의 평화수역화와 어로활동보장 대책수립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합의사항을 담겨 있다”며 “이번 합의가 단순하고 포괄적인 의미의 선언이 아니라, ‘평화를 위한 진정한 시작’임을 알리는 신호탄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와 ‘종전선언과 평화협정으로 전환 추진’을 명시적으로 담아냈다”며 “한민족의 자주적 주도적 선언이자 동시에 한반도 통일과 동북아, 세계평화를 위한 대전환의 시작이다”고 극찬했다.

이어 이 후보는 “무엇보다 여야 정치권의 단합이 필요한 때다”며 “소모적 정쟁을 중단하고 이 민족적 호기에 국민들을 위해 정치권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진지하게 성찰하고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국민의 단합된 지지와 성원만이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주도적 역할을 이끌어낼 수 있다”며 “판문점 선언을 타결한 문재인-김정은 두 정상의 노고와 결단에 다시 한번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