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기간 17일~18일 일반공모 ‘일반지원형’, 기획공모 ‘신규단체 발굴형’
‘꿈다락토요문화학교운영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광주광역시 주최, 광주문화재단(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주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협력으로 추진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지난 2012년부터 7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의 문화예술 체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활동․과정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공모유형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Ⅱ로 구분하여 지역 아동, 청소년과 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을 펼쳐 나갈 운영단체를 모집한다.
일반공모 ‘일반지원형’은 6개 내외 단체를 선정하며 단체별 1천2백만원~2천만원을 지원하고, 기획공모Ⅱ ‘신규단체발굴형’은 10개 내외 단체를 선정하여 단체별 4백만원~8백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기획공모Ⅱ ‘신규단체발굴형’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을 기획‧운영하는 신규 단체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 경험이 3회 미만인 신규 단체(기관)를 모집한다. 선정 후 운영단체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 특강 ‧ 컨설팅 ‧ 우수단체 사례발표 ‧ 교육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이 가능한 기관·단체이다. 문화예술교육 관련 주·보조강사를 문화예술교육사로 활용한 운영단체를 우대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0일(화) 오후 3시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공모 세부내용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안내와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접수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혹은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17일부터 18일(오전 9시~오후6시)까지 이메일(grarte@hanmail.net)로 서류 제출 후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소담방으로 방문 접수해야 최종 완료된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