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목포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최우수대학’ 선정

목포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최우수대학’ 선정

등록 2018.04.02 16:16

오영주

  기자

공유

목포대IPP사업단, 2017 성과평가 결과 S등급 받아

목포대가 2017.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발표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목포대가 2017.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발표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목포대학교가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평가결과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목포대는 전국 32개 대학 IPP사업단중 2015년 1차년도 선정대학 13개 대학 성과평가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S등급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목포대 IPP사업단은 사업운영비 20% 증액과 일학습병행제 선진국에 대한 해외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됐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과 ‘일학습병행제’를 결합해 대학은 학생에게 교육을, 기업은 대학생 고용 및 훈련을 담당하며 산업현장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목포대 IPP사업단은 지난해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를 목표대비 130%(39명) 성과를 이뤄낸 점과 장기현장실습에 NCS를 적극 반영해 내실 있는 사업관리로 중도탈락율 1% 이내로 관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목포대 IPP사업단은 참여 학생들에게 사전 실습 준비 단계부터 학생취업처와 연계해 이력서 작성 및 면접준비를 지원하고 실습 종료 후를 대비해 취업성공패키지 등 학생들의 취업지원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면서 학생만족도가 전년도 3.72에서 당해연도 4.12(5점 만점)로 크게 개선된 점도 한 몫을 했다.

목포대 IPP사업단 이상찬 단장은 “올해도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 42명이 참여하여 사업목표를 140% 달성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적합한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 포부를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