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 선도할 드론분야 인재육성
이날 협약식에는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양드론산업 일자리창출지원사업단장 장운재 교수, 부단장 류영현 교수, 평생교육원 원장 장용채 교수, 부교육감, 국(과)장, 직속기관장, 교육장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목포해양대학교와 전라남도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드해 나갈 전라남도 드론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드론 관련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 ▲드론 교육을 위한 강사, 교육장, 교육시설, 교육기자재 활용 협조 ▲드론 교육 프로그램 공유 및 홍보 협조 ▲드론 방과후 학교 수업, 체험활동 운영 지원에 협조하기로 했다.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할 드론분야 기술지원은 물론 현재 대학의 패러다임이 교육위주 정책에서 취업과 창업까지 지원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하고 있으며 전남이 잘살기 위해서는 신성장 동력이 필요하고 그에 맞추어 전라남도 교육분야를 이끌어가는 두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전남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은 “전남의 현실에 맞게 드론을 활용하여 방과후나 동아리 활동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지고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드론분야 전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목포해양대학교와 협력하여 향후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해양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드론분야 미래 인재육성은 물론 관련분야로의 청년 창업 등 드론산업분야의 전반적인 인프라 구성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