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 다함께 워라벨 페스타’ 개최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 다함께 워라벨 페스타’ 개최

등록 2017.11.23 13:45

김남호

  기자

공유

광주상공회의소(회장 김상열)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후2시에 김대중컨벤션센터 208호에서 ‘광주지역 다함께 워라벨(Work & Life Balance)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광주상공회의소 전경=사진)광주상공회의소(회장 김상열)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후2시에 김대중컨벤션센터 208호에서 ‘광주지역 다함께 워라벨(Work & Life Balance)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광주상공회의소 전경=사진)

광주상공회의소(회장 김상열)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후2시에 김대중컨벤션센터 208호에서 ‘광주지역 다함께 워라벨(Work & Life Balance)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근로자들의 일과 일 이외의 생활을 조화롭고 균형있게 만들어 줌으로써, 근로자들에게는 개인적인 삶의 만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회사는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일․생활 균형 문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 맞춰 지역 특색에 맞는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고동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전국 릴레이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근로자와 시민 등 약150여명이 참석 예정인 가운데 총2부로 나눠져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개회를 시작으로 다큐멘터리 방영, 일․생활 균형 확산 선언식, 외부 강연 순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지역 기업 6개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생활 균형 사례 소개 및 토크 콘서트가 있을 예정이다.

유옥진 광주상공회의소 전무이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생활 균형을 통한 근로자 만족과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자체, 경제계, 근로자 등이 함께 지역 내 일터문화 이슈를 공론화시키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 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의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는 광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로 하면 된다.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