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장흥군, 멘토와 아름다운 동행 “영화보러 가요”

장흥군, 멘토와 아름다운 동행 “영화보러 가요”

등록 2016.11.15 07:47

강기운

  기자

공유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조손가정 아동 멘토멘티 정서지원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 지원, 저소득층 아동 문화체험

전라남도 장흥군(김성군수)은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연금)와 지난14일 정남진시네마에서 조손가족아동 영화 보러 가는 날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장흥군, 멘토와 아름다운 동행 “영화보러 가요” 기사의 사진

저소득층 희망사다리 사업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k-water 전남 서남권관리단(박성호)의 지원으로 실시됐다.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저소득층 및 조손가정 아이들과 멘토·멘티 결연을 맺고 월 2회 밑반찬 전달과, 상담 등 아이들의 정서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영화 보러가는 날, 야구장 가는 날을 운영하여, 아이들 문화양극화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영화관 가는 날에는 조손가족 아동 15명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명이 참여했다.

오랜만에 영화관 나들이를 나온 아동들은 멘토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멘토와 함께 손잡고 영화관에 와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늘 본 영화의 주인공의 모습을 보면서 나도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강연금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아이들에게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다가가 멘토 친구가 되어가고 있다. 군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여성의 힘이 필요한 곳에서 활약해 살기 좋은 장흥을 만드는데 힘쓰고 싶다”고 전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