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RX국민행복재단, 영등포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

KRX국민행복재단, 영등포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

등록 2016.06.29 16:19

김민수

  기자

공유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와 영등포구청이 29일 KRX후원 지역아동센터(푸르름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푸르름지역아동센터는 영등포지역 맞벌이부부, 저수득층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주거할 수 있도록 KRX국민행복재단이 후원해 설립된 영등포 구립 지역아동센터다.

이에 KRX국민행복재단은 센터 활성화를 위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산단 파견 및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프고르갬을 연계해 지원하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의 경우 KRX국민행복재단의 대표사업으로서 영등포 지역아동센터는 물론 전국 10개 센터가 혜택을 받았고, 올해도 낙후된 5~6개 센터를 신규 선정해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진행된 개소식에는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영등포구청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격려와 축하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최경수 이사장은 “우리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배우고,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을 위한 각종 사회공헌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