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수성구청, 장애인 재활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수성구청, 장애인 재활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등록 2016.02.25 17:36

최태욱

  기자

공유

파크골프, 스포츠클라이밍, 태권도 등 차별화 된 프로그램에 8명씩 모집

대구 수성구청이 ‘2016년 장애인 재활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의 주력 스포츠 분야 진입을 돕는 것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운영기관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수성구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중증장애인 중 체육활동이 가능한 청소년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청기관의 기관 내 시설과 지역사회 체육활동시설을 이용하게 된다.

수성구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이 실내를 벗어나 자연스럽게 스포츠를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강도 높은 스포츠 재활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실내조정, 파크골프, 스포츠클라이밍, 태권도, 수영, 댄스스포츠, 재활승마 등으로 기존의 타 복지시설과 차별성을 뒀다.

오는 29일까지 종목당 8명을 모집하며 실내조정 주5회, 파크골프와 스포츠클라이밍, 재활승마는 주 1회, 태권도 주 3회, 수영과 댄스스포츠는 주 2회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오는 29일까지 수성구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상담을 통해 개인별 적합한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수성구청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해 서로 소통하는 ‘통합건강대회’도 분기마다 한 번씩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 최태욱 기자 tasigi72@

관련태그

뉴스웨이 최태욱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