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대구사이버대 봉사동아리, 2년 연속 대구시장상 수상

대구사이버대 봉사동아리, 2년 연속 대구시장상 수상

등록 2015.12.13 21:42

홍석천

  기자

공유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교내 자원봉사동아리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이하 대사모)이 최근 대구시자원봉사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2년 연속으로 대구시장상(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6기를 맞이한 대사모 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재능 기부와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대구사이버대 교수, 재학생 및 졸업생 50여 명이 주축이 돼 활동하는 교내 동아리 단체이다.

대사모는 또 지난 3월 대구시 주관 2015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 에 선정,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감자극 활동 프로그램 인 사랑방(愛) 으로 4∼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자원봉사를 펼쳐왔다.

특히 지난달 21일에는 대구 지산사회복지관을 찾아 14명의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장수사진(영정사진)을 찍는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대사모 봉사동아리 임원호 단장(사회복지학과 재학)은 "교수, 재학생, 졸업생과 함께 한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면서 "봉사라는 것은 하면 할수록 더 큰 행복과 보람을 느끼게 한다.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 김주영 사회복지사는 "올해 대사모 봉사프로그램 오감자극 은 여타 봉사활동과는 달리 매월 프로그램의 다양함은 물론 어르신 한분 한분에 대한 정성어린 지원으로 많은 감동을 줬다"면서 "이 때문에 많은 어르신들이 매월 둘째 주 토요일날을 무척 기다리곤 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송유미 지도교수(사회복지학과)는 "상의 크기를 떠나 2년 연속으로 대구시장상을 수상한 것 자체가 영광이다. 학생들 모두가 지난 방학 내내 대학도서관에서 논문과 전문서적을 조사, 연구하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계획한 노력의 결과일 것"이라며 "이러한 나눔의 실천이 아름다운 사회 구현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북 홍석천 기자 newsroad@


뉴스웨이 홍석천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