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 초동 판매량 9만장 육박···‘샤이니 추월·엑소 추격’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 초동 판매량 9만장 육박···‘샤이니 추월·엑소 추격’

등록 2015.12.07 08:09

김아름

  기자

공유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가 초동 판매량(발매 첫 주의 음반 판매량) 9만장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하며 기염을 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0일 ‘화양연화 pt.2’를 발매한 이래 한터차트를 기준으로 7일간 연속으로 음반 부문 실시간 및 일간, 주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특히 1위 기록을 넘어, 판매량의 수치에서 최근 기세를 떨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다.

7일 발표된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일주이간 이들은 8만1498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초동 판매량 기준으로 2015년 발표된 앨범 들 중 1, 2위를 기록한 엑소의 바로 다음 수치에 해당한다. 엑소와 방탄소년단의 뒤를 잇는 팀은 샤이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올 한 해 초동 판매량 TOP5 중 SM 소속 가수가 아닌 팀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그룹이 됐다.

앞서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대해 주목하며, SM-YG를 제외하고 최초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하는 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놔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 ‘화양연화 pt.2’ 타이틀곡인 ‘RUN’과 수록곡 ‘버터플라이’ 등의 무대를 공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