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공기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친환경 아파트 ‘래미안 베라힐즈’

공기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친환경 아파트 ‘래미안 베라힐즈’

등록 2015.12.04 07:57

신수정

  기자

공유

래미안 베라힐즈 메인투시도. 사진=삼성물산 제공.래미안 베라힐즈 메인투시도. 사진=삼성물산 제공.


12월 분양 예정인 '래미안 베라힐즈'가 공기 청정 쾌적한 아파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대 내 각종 생활세균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걸러내고 오염된 실내공기를 집 밖으로 자동으로 내보내는 시스템이 설치된다.

먼저 가구 내에는 '자동 세대 환기시스템'이 설치된다. 집 안의 이산화탄소(CO2)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고 오염된 실내공기를 배출하는 시설이다.

또 전세계 다수의 특허를 확보한 'SPi제균 솔루션(Samsung Plasma ionizer)'을 통해 활성산소 제거 및 공기 중 존재하는 바이러스 등을 제균 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고성능 외기 청정필터'도 설치된다.

여기에 마감재 역시 E0등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할 예정이다. E0등급은 제품 제조 후 7일간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L 이하인 제품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아파트들이 외관특화나 평면특화에 몰두 할 때 ‘래미안 베라힐즈’는 평면뿐만 아니라 세대 내 공기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까지 고민했다” 며 “인근에 북한산까지 자리하고 있는 만큼 서울 어떤 아파트보다 쾌적한 환경을 지니고 있어 좋다”고 말했다.

래미안 베라힐즈는 3호선 녹번역 역세권 아파트로 총 1305가구 규모다. 이중337가구(전용 59·84㎡)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종로구 운니동 래미안갤러리 3층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 현장 인근(녹번역 5번 출구)에 웰컴라운지(현장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신수정 기자 christy@

관련태그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