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이근명 신협 조합원, 저축의날 시상식서 국민포장 수상

이근명 신협 조합원, 저축의날 시상식서 국민포장 수상

등록 2015.10.27 15:02

이경남

  기자

공유

신협중앙회는 27일 열린 제 52회 저축의 날 시상식에서 이근명 대전 오정신협 조합원이 국민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문철상 신협중앙회장, 이근명 오정신협 조합원, 곽평전 오정신협 이사장. 사진=신협중앙회 제공신협중앙회는 27일 열린 제 52회 저축의 날 시상식에서 이근명 대전 오정신협 조합원이 국민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문철상 신협중앙회장, 이근명 오정신협 조합원, 곽평전 오정신협 이사장.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는 27일 서울 태평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2회 저축의 날 시상식에서 신협 조합원과 임직원 6명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근명 대전 오정신협 조합원이 국민포장을 수상했고 좌치언 제주금빛신협 조합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함순득 서울 성동신협 조합원, 김정우 광주어룡신협 조합원, 신협 임직원인 이대희 청주중부신협 전무와 이재원 내포신협 전무가 각각 금융위원장 상을 수상햇다.

이날 국민포장을 수상한 이근명 오정신협 조합원은 가난과 남편과의 사별 등 시련을 저축을 통해 이겨낸 ‘신협 저축왕’으로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좌치언 제주금빛신협 조합원은 제주지역에 선진농업을 도입, 농민들의 수익성 증대와 저축의 생활화를 실천해 농민들의 저축 증대에 큰 기여를 해온바 있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