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가을 감성의 정석’ 포스트맨, 미니앨범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 ‘월급 받던 날’

‘가을 감성의 정석’ 포스트맨, 미니앨범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 ‘월급 받던 날’

등록 2015.10.21 09:41

김아름

  기자

공유

사진=우분트 엔터테인먼트 제공사진=우분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을 감성의 정석’ 남성 2인조 보컬 그룹 포스트맨(성태, 신지후)이 데뷔 5년만에 발매하는 첫 미니앨범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21일 소속사 우분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개된 포스트맨의 첫 미니앨범 ‘첫 편지’의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월급 받던 날’을 비롯해 ‘참 빨리도 잊는다’ ‘이별 후유증’ 등 신곡 3곡과 인스트, 기존에 발표돼 사랑 받았던 ‘맴돌아’ ‘눈물이 나’, 비투비 이민혁이 처음으로 랩피처링을 맡은 ‘I’m OK’, 그리고 바닐라 어쿠스틱과 함께한 ‘나처럼 사랑했을까’까지 총 10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타이틀곡 ‘월급 받던 날’은 ‘신촌을 못가’를 발표한 2013년부터 꾸준히 작업해 온 결과물로 포스트맨의 음악적 동반자이자 ‘신촌을 못가’의 편곡자인 디케이샤인(DK$HINE)이 작곡, 프로듀싱하고 소유와 정기고가 부른 ‘썸’의 작사가로 유명한 민연재가 가사를 써 이들의 특별한 조합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이 밖에 신곡 ‘참 빨리도 잊는다’는 147Studio의 수장인 프로듀서 양한주가 참여한 현재 감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이별을 노래한 발라드 곡으로 후렴 가사를 반복적으로 배치해 진한 몰입도를 선사하며, ‘이별 후유증’은 멤버 신지후가 작사, 작곡한 세련된 R&B풍의 발라드 곡으로 멤버 개개인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곡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포스트맨의 데뷔 후 첫 미니앨범인 만큼 엄청난 정성과 노력을 쏟았다. 지난 2년 간 치열한 작업을 통해 완성된 ‘첫 편지’로 다채로운 트랙리스트로 구성돼 있어 올 가을 리스너들에게 더 큰 음악적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트맨은 지난해 이별한 남녀를 위로한 명품 발라드곡 ‘신촌을 못가’로 역주행의 신화를 쓰며 뜨거운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 리더 성태가 제대 이후 MBC ‘일밤-복면가왕’을 통해 수리수리 마수리로 깜짝 출연, 가슴을 적시는 애절한 라이브 무대로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

포스트맨의 새 미니앨범은 오는 27일 0시 각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아름 기자 beautyk@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