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거래소, 내달 5일 위안선물·배당지수선물 상장

거래소, 내달 5일 위안선물·배당지수선물 상장

등록 2015.09.14 14:57

김아연

  기자

공유

내주 관련 투자설명회 개최

한국거래소는 위안선물(CNH/KRW) 및 배당지수선물(2종목)을 오는 10월5일 파생상품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위안선물은 최근 위안화 평가절하 등 확대되는 위안화 변동성에 노출된 중소수출입기업 등 실수요자에 대한 헤지수단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거래단위는 10만 위안(약 1850만원 수준)이며 소액 환위험관리 및 환전수단으로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배당지수선물은 저성장·저금리·고령화로 확대되는 배당주 투자시장에 위험관리 및 투자수단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코스피고배당50 및 코스피배당성장50를 기초자산으로 해 기존 시가총액가중방식의 지수선물과 차별화했다.

거래소는 “중국시장과 배당관련 투자시장에 본연의 위험관리수단으로서 시장확대 및 안정화에 기여하고 중국 및 배당 관련 ETF, ELS, ETN 등 금융상품의 투자전략 다양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특히 위안선물은 정부의 ‘위안화 금융중심지’ 정책에 부응해 원-위안 직거래시장 등 관련시장과 함께 위안화 금융허브로서 국내 자본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래소는 오는 24일 서울사옥에서 오후 4시30분부터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투자자의 상품인지도 제고 및 시장참여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