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보-한국감정원 부동산 통계 발전 MOU 체결

대주보-한국감정원 부동산 통계 발전 MOU 체결

등록 2015.05.08 08:29

서승범

  기자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우측)과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좌측)이 7일 ‘부동산 통계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주택보증 제공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우측)과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좌측)이 7일 ‘부동산 통계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주택보증 제공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덕)은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과 7일 대한주택보증 본사에서 ‘부동산 통계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과 서종대 한국감정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부동산 통계발전을 도모하고 정부의 부동산 정책 수립 및 국민의 알권리 증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 앞으로 ▲부동산통계의 개발·개선에 필요한 정보의 연계 및 공유 ▲ 부동산통계 및 정보 제공에 대한 DB 표준화 개선노력 ▲ 부동산 통계 및 정보구축 기술·노하우 상호 교류 확대 ▲ 기타 부동산 통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김선덕 대주보 사장은 “MOU 체결은 우리나라 부동산 통계의 품질과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관 간 정보공유 확대로 정부3.0 실현 및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은 부동산관련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공유함으로써 부동산 통계생산과 정부 정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BYLINE>
서승범 기자 seo6100@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