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화손보 “핵심지표 개선 통한 내재적가치 확대” 다짐

한화손보 “핵심지표 개선 통한 내재적가치 확대” 다짐

등록 2015.01.16 16:29

이나영

  기자

공유

한화손해보험은 1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임원 및 부서장 등 약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손보 제공한화손해보험은 1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임원 및 부서장 등 약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손보 제공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은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임원 및 부서장 등 약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1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는 각 실/부문 사업계획 목표 및 중점추진전략에 대한 보고와 혁신과제 추진계획에 대한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화손보는 2015년에도 RBC 규제의 강화 등 대내외 경영환경의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15년 ‘10대 필달지표’를 선정하고 ‘핵심지표 개선을 통한 내재가치(EV) 확대’를 경영전략으로 정했다.

주요 추진방향으로는 ▲사업부문별(LOB) 수익성장과 손해율 개선 ▲채널의 생산성 확대 및 효율 극대화 ▲핵심고객 증대 및 고객중심의 상품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등 각 부문별 추진방향을 설정했다.

이를 위해 가치중심 영업을 통한 개인채널과 전략채널의 균형성장을 위해 팀 중심 영업문화 구축으로 생산성 및 효율을 극대화하고 채널 특성별 시장 지위를 강화해 보장성 보험의 성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CY2014 Review에서는 ▲사업가적 책임경영 기반마련 ▲멀티채널 경쟁력 강화매출, 캠페인 실적, 보종별 손익, 관리손익에 대한 경영실적 ▲가치중심 보장성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 ▲자동차보험 계약구조 개선 등 가치중심 영업 및 근간채널 영업경쟁력 강화로 수익성 개선의 기반이 마련되었다는 평가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그동안 기초체력 강화와 성장기반의 확립을 통해 시장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기반 수익 제고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2015년에는 사업계획과 연계한 전사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핵심지표의 내재가치 확대’에 경영의 초점을 맞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