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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7월 내수서 6040대 판매···SM5 디젤 선전

르노삼성, 7월 내수서 6040대 판매···SM5 디젤 선전

등록 2014.08.01 14:01

수정 2014.08.01 17:30

윤경현

  기자

SM5 삼총사 올 해 첫 2600대 넘어 최대 판매 달성

르노삼성 SM5 D.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르노삼성 SM5 D.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르노삼성차가 QM3 없이도 자사의 대표모델 SM5의 선전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르노삼성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7월 내수 6040대, 수출 6327대를 판매해 총 1만2367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며 전년 동월 대비 22.6% 증가해 하반기 들어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내수 판매실적은 휴가와 부분파업 영향으로 인한 생산차질에도 불구하고 6040대를 판매하며 전년대비 내수시장에서의 판매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SM5는 지난 7월 초 선보인 SM5 디젤의 영향(누적 계약 3200대)으로 SM5 플래티넘, SM5 TCE까지 실적이 개선되면서 올 들어 최고 판매를 달성했다.

휴가철을 맞아 SUV 형제들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QM5 Neo(네오)는 우수한 상품성을 내세워 꾸준한 실적을 내고 있다.

또한 QM3 또한 7월 공급 물량이 적어 판매는 많지 않았지만 여전히 월 2000대 가까운 계약실적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어 하반기 또한 내수 시장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7월 수출 실적은 전월 대비 114% 늘어난 6327대를 수출했다. QM5가 5851대 수출되면서 실적을 이끌고 있다. 하반기 북미로 수출 예정인 로그 후속 모델의 생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올 한해 수출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7월은 공장 휴가로 인한 생산일정 감소와 QM3의 수입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늘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올 들어 영업담당들의 하고자 하는 열의와 최근 변해가는 회사의 모습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또한 “앞으로 선보일 제품 또한 상품성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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