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 서울 22℃

  • 인천 22℃

  • 백령 19℃

  • 춘천 22℃

  • 강릉 22℃

  • 청주 22℃

  • 수원 22℃

  • 안동 22℃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23℃

  • 전주 22℃

  • 광주 24℃

  • 목포 21℃

  • 여수 22℃

  • 대구 24℃

  • 울산 22℃

  • 창원 23℃

  • 부산 23℃

  • 제주 22℃

에픽게임스 “언리얼 엔진 사용 국내 이용자들에 적극 지원”

에픽게임스 “언리얼 엔진 사용 국내 이용자들에 적극 지원”

등록 2014.03.25 17:23

김아연

  기자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가 언리얼 엔진 4의 새로운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에픽게임스코리아 제공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가 언리얼 엔진 4의 새로운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에픽게임스코리아 제공


에픽게임스코리아가 설립 5주년을 기념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국내 파트너사 및 사용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는 25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설립 5주년 기념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난 2009년 4월 설립된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에픽게임스 최초의 해외지사로 설립 당시 현지화된 기술지원과 언리얼 엔진 및 관련 컨텐츠의 한글화,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 등을 골자로 한 ‘리얼 언리얼 서포트’를 발표해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국내 개발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유일하게 본사와 함께 언리얼 엔진 개발팀을 운영해 한국 파트너사의 요구에 맞춘 툴을 개발해 전세계 파트너사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해왔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이번 간담회에서 지난 GDC 2014 최고의 화제 중 하나였던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에 대해서도 상세한 내용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스는 ‘모두의 언리얼 엔진 4’라는 슬로건으로 월 19달러(게임 정식 출시 후 수익의 5% 로열티)의 요금으로 소스코드를 포함한 언리얼 엔진 4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라이선스를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언리얼 엔진4 멤버쉽 라이선스는 출시 1주일 만에 전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가입자가 한국에서 가입, 영어권 나라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1위를 기록했으며 영어 외에 유일하게 개발툴 자체가 한글화돼 출시됐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이 자리에서 국내 개발팀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PC에 버금가는 그래픽을 자랑하는 최신 모바일 테크 데모 ‘소울’과 언리얼 엔진 4의 핵심기능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개발한 2D 게임인 ‘태피 치킨’도 함께 공개했다.

또 언리얼 엔진 4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등을 지속적으로 한글화해서 제공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여기에 언리얼 엔진 관련 세미나인 ‘언리얼 서밋 2014’, 크라우드 소싱 전략 구체화 등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기에 지금은 에픽게임스의 해외지사 중 가장 큰 영향력을 갖는 지사로 발돋움했다”면서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 출시로 더욱 많은 분들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내 언리얼 엔진 사용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