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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금융소비자학회, ‘보험업계 민원’ 포럼

금감원·금융소비자학회, ‘보험업계 민원’ 포럼

등록 2013.09.27 14:53

최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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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금융소비자보호처)은 한국금융소비자학회와 공동으로 ‘금융권역별 민원 현황과 개선 방안’을 주제로 한 금융소비자포럼 중 보험업계의 민원을 주제로 한 제2회 포럼을 코리안리빌딩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금감원의 2013년 하반기 금융감독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민간-학계-감독당국’이 금융현장에서 함께하는 소비자보호의 일환으로 학계 및 금감원 이외에 소비자단체 및 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특히 최근 금감원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원 감축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금융소비자포럼은 금년 중 총 2회로 계획돼 있으며 제1회 포럼은 지난 7월 은행과 신용카드업계의 민원을 주제로 은행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최광호 기자 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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