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버스커버스커 컴백 앞두고···신곡 기대감 고조

버스커버스커 컴백 앞두고···신곡 기대감 고조

등록 2013.09.24 21:28

강기산

  기자

공유

버스커버스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사진 제공 = 청춘뮤직 페이스북버스커버스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사진 제공 = 청춘뮤직 페이스북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컴백을 앞두고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버스커버스커가 25일 자정 두번째 정규 앨범 발표를 알려 벌써부터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이들의 가을 신곡에 대한 관심이 높다.

버스커버스커는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톡톡 튀는 개성과 더불어 5초 간의 짧은 멜로디로 신곡에 대한 힌트를 준 바 있다. 또 24일에는 뮤직비디오 촬영현장 사진을 공개하는 등 이들에 대한 팬들의 호기심을 끊임없이 자극했다.

버스커버스커가 지난해 봄 발매한 정규 1집으로 국민 봄 송 ‘벚꽃 엔딩’을 만들어 낸 바 있기 때문에, 가을에 맞춰 발매하는 정규 2집이 국민 가을 송으로 부상할 지 벌써부터 큰 관심사가 됐다.

그러나 버스커버스커가 앨범을 발매하는 시기는 신승훈, 임창정 등 대형 가수들을 비롯해 MBC '무한도전'의 가요제 음원이 발표되는 시기와 맞물린다.

특히 아이유는 버스커버스커와 컴백 시기가 겹쳐 1위를 놓고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이며,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 역시 10월 중 발매될 예정이라 음원 차트 복병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버스커버스커가 ‘음원강자’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강기산 기자 kkszone@

뉴스웨이 강기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