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정재훈 산업기술진흥원 신임원장 “소통과 공감의 경영”강조

정재훈 산업기술진흥원 신임원장 “소통과 공감의 경영”강조

등록 2013.09.03 14:59

안민

  기자

공유

사진=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공사진=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공


정재훈 신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 원장이 ‘소통과 공감의 경영’을 강조했다.

정 원장은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기술센터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아무리 좋은 능력을 가진 리더가 열심히 하더라도 소통하고 공감해주는 직원들이 없으면 안 된다”며 “자기 희생과 솔선수범의 자세로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정 원장은 “산업기술 진흥기관, 기술선도기관으로서의 조직 아이덴티티에 확신을 가지고 일하자”고 말했다.

또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를 실천하는 데 있어서 우리 같은 진흥기관이 실제로 기여할 수 있는 바가 많다”며 ”정부의 지침을 기다릴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목소리를 내는, 전문성과 실력을 갖춘 기관으로 성장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정 원장은 직원들에게 자긍심과 윤리의식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직원 여러분 개개인의 자긍심이 곧 진흥원 전체의 경쟁력이 된다”며 “내 형제, 가족, 언론이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업무에 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한편 정 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 행정고시 26회, 1983년 상공부 사무관으로 공직을 시작해 중소기업정책과, 무역정책국, 전자상거래과, 산업기술정책과 등에서 R&D 정책 집행 관련 실무를 쌓았다.

이후 지식경제부 대변인, 무역정책관, 산업경제정책관, 기획조정실장, 에너지자원실장, 산업경제실장 등 요직을 거쳤다.

정 원장은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일본 사이타마 대학교 대학원과 핀란드 헬싱키대학교 대학원에서 각각 정책학 석사, 경영학 석사를, 순천향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안민 기자 peteram@

뉴스웨이 안민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