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안=뉴스웨이 호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KBS가 개막 1년을 앞둔 여수세계박람회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
30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KBS를 주관방송사(Host Broadcaster)로 선정하고 주관방송사 기본약정식을 체결했다.
양측은 주관방송 위탁 및 수행에 관한 기본 약정에 합의하고 국가적인 행사인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KBS는 향후 여수세계박람회 개폐회식은 물론 각종 공연·이벤트 및 국가의 날 행사 등 생생한 소식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KBS는 또 국제방송센터(IBC)를 운영, 여수세계박람회 관련 취재 화면을 국제신호로 제작해 국내외 언론사 등에 송출하고 인터넷방송 및 뉴미디어 서비스 운영도 담당한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는 KBS의 원활한 취재 및 송출 지원을 위해 국제방송센터를 건립하고 센터 내 기본 시설 이용 자격 부여 및 관리, 취재 편의 제공을 맡게 된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전남 여수 신항 일대에서 개최된다.
/신영삼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뉴스웨이 신영삼 기자
pst032@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