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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실시

기아차,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실시

등록 2018.04.16 09:38

김민수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 달 20일까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에서 기아차 차량을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당 일정금액을 기아차가 기부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기아차 제공)기아자동차가 다음 달 20일까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에서 기아차 차량을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당 일정금액을 기아차가 기부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청년 창업가를 응원하며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 나선다.

기아차는 다음 달 20일까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에서 기아차 차량을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당 일정금액을 기아차가 기부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은 열매나눔재단과 함께 창업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청년 사업가 10팀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차량은 모닝, 레이, 니로, 스포티지, K5, 쏘울 EV, K3 등 총 7개며 고객들은 개인 기부 현황과 전체 기부금액을 그린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아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 소셜 벤처 창업가 10개 팀에게 ▲사회적기업가 전문 멘토링 ▲실제 창업을 위한 법률·회계·인허가 관련 자문 ▲실습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초기 사업화 단계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올해 10월 각 팀이 디자인한 사업에 대한 모의펀딩대회를 개최해 우수팀에게 총 상금 2400만원, 정부 사업인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우선선발 추천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기아차는 지난해 남대문 시장내 청년 창업가 12개 팀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그린카 내 기아차 대여 횟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익 캠페인으로 고객들에게 ‘착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년 소셜 벤처 창업가의 꿈을 응원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A Better Way to Go’라는 슬로건 아래 ‘모빌리티(Mobility)’와 ‘챌린저(Challenge)’ 등 두 가지 공유가치를 주제로 ‘초록여행 차량지원 이벤트’. ‘GLP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새로운 도전을 통한 더 나은 세상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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