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 서울 18℃

  • 인천 18℃

  • 백령 14℃

  • 춘천 19℃

  • 강릉 20℃

  • 청주 19℃

  • 수원 17℃

  • 안동 18℃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9℃

  • 전주 20℃

  • 광주 18℃

  • 목포 17℃

  • 여수 17℃

  • 대구 21℃

  • 울산 18℃

  • 창원 19℃

  • 부산 18℃

  • 제주 16℃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겨울철 매출 ‘사상 최대’ 4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겨울철 매출 ‘사상 최대’ 400억원 돌파

등록 2017.03.02 13:49

차재서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만두 사진=CJ제일제당 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만두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역대 최고치인 매출 416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왕교자’의 이번 매출은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사상 최대 성과다. 3년 만에 매출이 10배 이상 올랐고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20% 이상 성장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0.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의 추격을 따돌렸다. 과거 열세였던 교자만두 시장에서도 5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회사 측은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을 R&D 역량으로 꼽았다. 고기와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고 만두피도 차별화 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왕교자’의 후속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수요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비고 왕교자’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성장한 약 15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도 세웠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와 글로벌을 대표하는 1등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