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3일(태국 현지시각) 저녁 태국 방콕의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에 자사 스마트폰 구매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2PM과 화상 채팅을 하는 ‘2PM 화상 팬미팅’ 행사를 개최했다.
그 외에도 2PM 춤 경연대회, 2PM 및 LG스마트폰 퍼즐 맞추기 대회,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LG전자와 JYP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말 LG전자의 뉴욕 타임스퀘어 및 런던 피카딜리 광고판에 그룹 2PM의 신규앨범 사전홍보 영상을 상영하며 본격적인 한류 마케팅에 나선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 해에도 K-POP을 활용한 다양한 한류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인기그룹 ‘슈퍼주니어’를 모델로 내세워 3D 뮤직비디오 제작, LG 고객 대상 팬 사인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또 미국 LA에서 개최된 대규모 한류 콘텐츠 페스티벌 ‘K-Con 2012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고 콜롬비아에서 ‘K-POP by LG’ 음악 경연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김기완 부사장은 “한류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한류 주역인 K-POP 스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한류 전도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