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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SKT-현대해상, 보험서비스 AI 전환 위해 맞손

IT 통신

SKT-현대해상, 보험서비스 AI 전환 위해 맞손

등록 2024.02.15 10:03

강준혁

  기자

SK텔레콤과 현대해상이 보험서비스의 AI 전환을 위해 힘을 합친다. 사진=SKT 제공SK텔레콤과 현대해상이 보험서비스의 AI 전환을 위해 힘을 합친다.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하 SKT)과 현대해상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보험서비스 혁신을 위해 힘을 합친다.

SKT는 AI 시대를 맞아 보험 서비스 전환을 위해 현대해상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14일 유경상 SKT CSO(Chief Strategy Officer), 정경선 현대해상 CSO(Chief Sustainability Officer)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보험 서비스 영역의 AI 적용을 선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보험과 ICT 사업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하는 등 양사의 서비스·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양사는 AI 전환 차원에서 AI 기반 보험 서비스 구축을 검토한다. 현대해상의 보험 비즈니스에 SKT의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SKT가 보유한 AI 언어 모델인 '에이닷 엑스(A.X)' LLM을 보험 업무에 적용해 고객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답하는 AI 콜센터 및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고, 현대해상 구성원 전용 LLM 프로세스 구축 등 업무 효율성 제고에도 나선다.

SKT는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도 현대해상의 주요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보험 상품 관련 문의나 보험 청구 등 업무를 현대해상 앱과 동일하게 구현해 에이닷 이용 고객이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나아가 에이닷의 통역콜 기능을 활용해 고객 저변을 외국인으로 확대하는 등 양사의 핵심 역량인 통신 및 보험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사업 모델 발굴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유경상 SKT 담당(CSO)은 "현대해상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보험 산업에서 AI 기반의 고객가치 혁신이 가속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T는 다양한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에게 AI 기술 접목을 통해 AI 전환(Transformation)을 선도하는 글로벌 AI 컴퍼니로 빠르게 도약해갈 것"이라고 했다.

정경선 현대해상 CSO는 "글로벌 AI 컴퍼니를 표방하는 SKT와의 긴밀한 협력에 나서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에이닷 등 SKT의 앞선 AI기술을 통해 보험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것" 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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