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 서울 18℃

  • 인천 16℃

  • 백령 11℃

  • 춘천 15℃

  • 강릉 9℃

  • 청주 16℃

  • 수원 17℃

  • 안동 14℃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6℃

  • 전주 17℃

  • 광주 16℃

  • 목포 16℃

  • 여수 15℃

  • 대구 15℃

  • 울산 13℃

  • 창원 15℃

  • 부산 14℃

  • 제주 18℃

유통·바이오 CU,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 오픈

유통·바이오 채널

CU,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 오픈

등록 2023.04.03 09:19

김민지

  기자

CU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사진=BGF리테일 제공CU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사진=BGF리테일 제공

CU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광장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을 오픈하고 자체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의 세계관 확장에 나선다.

CU는 지난 2012년 CU 1호 점포로 문을 연 CU올림픽광장점을 케이행성 1호점으로 개점한다고 3일 밝혔다.

CU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랜드마크'로 활용하는 동시에 CU프렌즈 콘텐츠 범위를 확대해 브랜드 몰입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CU는 지난 2016년 PB 브랜드인 헤이루(HEYROO) 론칭과 함께 편의점 업계 최초로 브랜드 캐릭터인 헤이루 프렌즈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이를 CU프렌즈로 리뉴얼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소재로 활용해왔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우주 넘어 케이행성에서 날아온 CU프렌즈의 케이루가 지구의 탐나는 보랏빛 CU를 발견하고 이를 벤치마킹해 '케이행성에 여는 CU 1호점'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만든다는 스토리에 기반해 만들어졌다.

케이행성 1호점은 일반 점포와 달리 점포 중앙에 원형으로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배치했다.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확대함과 동시에 동선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점포 곳곳에 LED 대형 스크린과 홀로그램 미디어를 설치하고 CU프렌즈 영상과 함께 스테디셀러 상품들과 씨유튜브 채널, 이달의 행사 및 아이씨유(ICU) 미아 찾기 등 CU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며 브랜딩 소통 채널로 활용한다.

CU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그동안 CU프렌즈를 적용해 선보여왔던 PB 상품들을 포함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판매하며 CU프렌즈 피규어도 처음 선보인다. CU는 CU프렌즈 굿즈 출시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CU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 그랜드 오픈과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CU올림픽광장점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웰컴 기프트를 증정한다. 점포에 비치된 뽑기 기계를 돌려 기념 굿즈인 CU프렌즈 그립톡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다. CU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관련 콘텐츠에 댓글을 달면 참여 가능하다.

고객들이 직접 케이행성 1호점의 LED 대형 스크린을 꾸밀 수도 있다. 점포의 전경 등을 사진 찍어 메시지와 함께 CU인스타그램의 별도 링크에 올리면 베스트 사진을 선정해 LED 스크린에 업로드해준다. 총 10명을 선정하며 캐논 포토프린터와 폴라로이드 (각 5명)도 함께 증정한다.

케이행성 1호점에서는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래그십 스토어 점포 외부의 케이루 모형을 포켓CU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촬영하면 스크래치 쿠폰이 팝업 형태로 나타난다. 해당 쿠폰을 획득하면 CU의 PB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무료로 교환하거나 할인 받을 수 있다.

전국 점포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점포에서 델라페 블랙, 헤이즐넛, 복숭아 아이스티 등 총 6종의 상품을 찾은 뒤 포켓CU 증강현실 게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품 사진을 촬영하면 즉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전략팀장은 "CU만의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와 차별화 상품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쇼핑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CU올림픽광장점을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오픈했다"며 "CU는 고객들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를 반영한 다양한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CU만의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