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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 만에 풀체인지” 볼보 ‘더 뉴 XC60’ 국내 출시

“8년 만에 풀체인지” 볼보 ‘더 뉴 XC60’ 국내 출시

등록 2017.09.26 15:51

김민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프리미엄 SUV ‘더 뉴 볼보 XC60’ 출시.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볼보자동차코리아 프리미엄 SUV ‘더 뉴 볼보 XC60’ 출시.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볼보자동차코리아가 8년 만에 풀체인지된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볼보 XC60(The New Volvo XC60’을 국내에 출시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6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델 그랜드보륨에서 더 뉴 볼보 XC60 미디어 런칭행사를 개최했다.

‘스웨디시 다이내믹 SUV’를 표방하는 더 뉴 XC60은 볼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더 뉴 XC60 외관에는 볼보자동차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 이정현씨가 메인 디자이너로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새로워진 더 뉴 XC60은 이전 세대보다 전장과 전폭이 각각 45mm, 10mm 늘어난 반면 전고는 55mm 낮아져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실내공간을 결정 짓는 휠베이스 역시 90mm 길어져 탑승객에게 더욱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역시 볼보자동차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스웨덴 장인정신을 극대화했다.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느낄 수 있는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국기 문양으로 마감한 대시보드의 크롬 장식 등 천연소재와 수공예 요소를 활용한 마감은 볼보만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최신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대거 탑재됐다.

볼보자동차는 더 뉴 XC60을 출시하면서 자사의 지능형 안전 시스템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에 볼보자동차 최초로 조향 지원(Steering Support)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여기에 반자율주행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 주차 편의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Park Assist Pilot) 등도 기본 적용됐다.

더 뉴 XC60의 국내 출시 모델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채택한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 T6로 구성된다. 더 뉴 XC60 D4는 최대토크 40.8kg·m과 최대출력 190마력, 더 뉴 XC60 T6은 최대토크 40.8kg·m,과 최대출력 320마력을 자랑한다. 모든 모델에는 볼보의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 적용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더 뉴 XC60은 다이내믹한 도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과 최신 기술, 주행성능을 모두 겸비했다”며 “상품성이 높아진 만큼 국내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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